자유인문캠프 다큐나이트 28. “주님의 학교”

주님의학교 웹자보

오랜만입니다.^^ 골방에서 나와 함께 다큐 보기! “다큐나이트” 6월 상영 공지입니다.

6월 5일 수요일 밤 8시, 중앙대학교 본관 앞에서 전상진 감독의 2013년 화제작!<주님의 학교>를 야외상영합니다.

지금 중앙대학교에서는 4개 학문단위 폐과를 골자로 하는 학문단위 구조조정이 진행중입니다. 부당한 구조조정에 반대하는 학생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구조조정공동대책위원회’에서는 지난 목요일부터 본관 앞에서 천막농성을 시작했습니다. 학생들이 학교의 일방적인 운영에 맞서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는 지금, 전상진 감독의 <주님의 학교>를 보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이야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감독님을 모시고 GV를 진행할 예정이구요. 상영 이후에 여러가지 대학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집담회도 함께 진행합니다.
누구나 와서 함께 볼 수 있구요. 자발적으로 상영료를 모금합니다.

일방적 학교 운영에 맞서 민주적 대학 운영을 요구하고 있는 구조조정 공대위의 천막농성장에 들러 응원의 메세지도 전하고, 다큐멘터리도 함께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작품소개]
– 2002년 대학에 입학한 나는 2011년 졸업까지 한 사람과의 긴 싸움을 해왔다. 전지전능하신 ‘주님’과 나. 이 영화는 한때는 그를 쫓아내기도 했으나 결국 강제졸업이라는 결과를 받아들이기까지 내가 겪었던 세종대 10년의 기록이다.

[감독소개]
–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 다큐멘터리 전공. 2000년 사학비리로 유명했던 서울 상문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고3이었던 당시 학교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알려내기 위해 <상문고 사태, 잃어버린 권리>(연출 백시원) 공동제작에 참여했다. 대학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는 동안 2006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작 <우리 쫑내자>(연출 황철민)에 참여했다. 대학에서 10년 간 촬영한 내용으로 최근 장편 다큐멘터리 <주님의 학교>를 제작해2013인디다큐페스티발 신작전에 상영했다. 학교와 시설비리 문제처럼 국가가 민간에 위탁해 벌어지는 사건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