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세진

■ 《연기 워크숍》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여세진]

[강사 소개]

현 문화놀이터 액션가면 대표, 플레이뮤지컬 대표. 서울예전 연극과를 졸업, 서울예술단, 극단 학전 등을 통해 10년간 국내외 연극, 뮤지컬 배우생활을 하다 공연계가 방치하고 있는 가난한 배우, 가난한 공연계의 악순환과 빈익빈부익부 현상에 관심을 갖고 가난한 창작자 기반 구축을 위한 관객개발(Audience Development) 프로젝트(2004년~ 2009년)를 진행해왔다. 현재는 문화놀이터 액션가면에서 사람(문화생산자)과 사람(문화향유자)의 크로스오버 작업과 더불어 통섭활동을 통한 창작자개발(Artist Development) 프로젝트(2010년~ 2012년)를 진행 중에 있다. “인간의 삶과 소통하려면 인간의 삶에 뛰어들어야 한다!”를 모토로 번잡한 서울 도심 번잡한 사당역 근처에 소극장 액션가면을 만들어, 딱딱한 규율과 메마른 숫자로 점철된 일반시민들의 삶에 뛰어들어 공연문화예술이 주는 기쁨과 환희를 나누며 상생과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를 허문 창작 작품 제작과 매년 <액션가면 썸머 페스티벌>, <경계없는 시민예술축제>등 시민축제 제작을 통해 사람과의 뜨거운 소통을 계속하고 있다.

[강의 소개]

<나는 누구인가!> 이 진부한 질문에 매주 힌트를 찾아가는 유쾌한 연기 워크샵. 소통이 화두인 현재. 진정한 소통이란 무엇인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소통의 방법은 무엇인가? 현대인들은 왜 자주 분노하는가? 우리는 왜 무표정한 얼굴로 하염없이 쫒기 듯 움직이는가? 살아온 만큼의 시간과 환경은 ‘나’를 규정하고 ‘나’라는 인물에 대해 제멋대로 지껄입니다. 너 원래 소심했잖아, 넌 원래 착한 애야, 넌 원래 산만해, 원래 막내니까, 원래 잘 안 웃는데, 원래 그건 그러면 안 되지, 넌 원래, 원래…. ‘원래…’라는 돌림병에 전염된 사람들. 변화의 가능성이나 잠재된 ‘나’의 발견은 무모하다는 듯, ‘나’는 마치 그래야 할 것처럼 타인의 규정에 의해 지배됩니다. 이번 연기 워크숍을 통해 ‘나’를 발견합니다. 아직 발견되지 않은 새로운 세계의 나를, ‘원래…’가 꼭꼭 숨겨 놓았던 폭발하고픈 나를!

[강의 일정]

일    시  : 2011년 7월 26일(화) ~ 8월 30일(화) 매주 화요일 저녁 7시~10시

장    소  : 액션가면 사당동 소극장

수강정원 : 30명

수강료   : 40,000원

1강 7/26(화) 반대편에서 나를 만나다
2강 8/2(화) 숨, 죽이지 마세요! – 내 안에 숨은 감정 그림자 찾기 (실전 워크샵)
3강 8/9(화) 말, 막히지 마세요! – 내 안에 숨은 목소리 찾기 (실전 워크샵)
4강 8/16(화) 몸, 바치지 마세요! – 내 안에 숨은 움직임 찾기 (실전 워크샵)
5강 8/23(화)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1 (실전 워크샵)
6강 8/30(화)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2 (실전 워크샵)

※ 문화놀이터 액션가면 오시는 길

― 2, 4호선 사당역 10번 출구 좌회전.

― 첫 번째 사거리 (한국전력과 바이더웨이 사거리) 좌회전.

― 첫 번째 건물 바다회 세꼬시 지하.